2024-04-25 16:36 (목)
[알뜰 보험정보] 롯데손해보험 암보험 및 라이나생명 암보험 비교분석과 무해지암보험 특성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롯데손해보험 암보험 및 라이나생명 암보험 비교분석과 무해지암보험 특성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8.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들이 보험에 계약하는 사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할지 모르는 일에 준비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다. 위험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지만 질환에 관한 대비를 하기 위해서 보험에 계약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험에 가입한다고 해서 모든 질환을 준비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렇기에 여러 가지 조항을 알아보고 꼭 미리 준비해야만 하는 질환을 골라서 가입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러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암이라고 할 수 있다.

암은 우리나라에서 질환에 의한 사망원인 1위에 해당하며 발생 가능성과 사망 확률이 상당히 높다. 암에 걸렸을 때 발생하는 여러 가지 금액을 합하면 혼자서 견뎌내기 어려운 금액이 발생하게 된다. 발생 가능성도 적고 사망에 대한 확률도 낮다면 굳이 미리 준비할 필요가 없겠지만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지금 암의 발생 확률은 낮지 않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사용하여 라이나생명 암보험, 롯데손해보험 암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한 뒤 대비를 해놓는 것이 좋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암이라고 해도 예전과 비교하면 치료 가능성이 상승하여 빨리 발견하여 치료를 받는다면 충분히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렇게 치료를 받으려면 지속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치료 금액을 미리 준비하는 것으로 암보험은 이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보상을 가지고 있다. 암보험 계약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것이 자세하게 보상하는 사항이 어떤 것인지 알고 난 다음에 다양한 보험사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가볍게 주위에서 권유하는 암보험에 계약하면 본인이 생각하는 보장이 아닐 수도 있으며 그러다가 중간에 해약에 이를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에 본인이 계약하면 확실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발견하여 계약하는 것이 좋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암보험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고 이를 대조하여 가장 괜찮은 상품으로 계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보험사별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험을 찾아보게 되면 항상 개인정보를 적어야 하고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된다.

그러나 비교사이트는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일정한 보험사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 자료를 알아볼 수 있다. 객관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해지암보험, 비갱신 암보험 등 최대한 여러 가지 상품을 대조해보고 계약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암보험은 암에 확진될 가능성을 준비하기 위해서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환경에 알맞게 보상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우선순위의 경우 따로 알아두어야 하는데 가장 첫 번째로 봐야 하는 것은 진단비다.

진단비는 암에 걸렸을 경우 곧바로 받을 수 있는 일회성 보장이다. 재발이나 전이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진단비를 받을 수 있도록 추가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보험료가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의 환경이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진단비를 생각할 때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최대한 보상 범주를 넓히는 것이 필요하다는 부분이다. 진단비의 보상 범주를 크게 한다는 것은 일반암의 범위를 넓히는 것과 동일한 의미다.

암은 몸 안의 장기 어디에든지 발생할 수 있는데 보험사에서는 암을 고액암과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으로 구별하고 있으며 분류된 암마다 별도의 진단비를 지불하고 있다. 만일 본인의 가족 가운데 암에 걸린 적이 있어 유전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런 사항을 생각하여 해당 부분이 일반암으로 구성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부분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하여 점검할 수 있다. 진단비를 확실하게 알아보았다면 암을 치료할 때 필요한 입원비나 수술비에 대한 부분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특정 질환에 걸렸을 때 보험료를 내지 않을 수 있는 납부 면제에 대한 사항도 꼼꼼하게 알아봐야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