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6.25 유엔참전국에 '대한민국 전통문화 아름다움' 적극 알린다
상태바
6.25 유엔참전국에 '대한민국 전통문화 아름다움' 적극 알린다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1.08.2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처-문체부, 20일 전통문화 알리기 업무협약 체결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손잡고 6·25전쟁 유엔참전국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문화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보훈처는 문체부와 함께 6·25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유엔참전국에 한복 등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오후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엔 참전용사에게 전통문화 무료 체험 등을 통해 감사를 전하고 유엔참전국에 ‘한복’ 등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림으로써 미래세대까지 한국과의 인연이 계승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유엔 참전용사와 후손 방한 행사, 유엔참전국 현지 위로‧감사 행사 등을 계기로 전통문화 알리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향후 참전국과의 인연을 미래세대로 계승하기 위한 국제보훈 정책과 전통문화 홍보 정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양 기관은 유엔 참전용사에게 한복을 선물하는 재능기부 활동으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국격을 높이는 일에 앞장선 김인자, 김혜순 한복 디자이너에게 공동으로 감사패를 수여한다.

두 디자이너는 각각 ‘유엔군 참전의 날(7.27)’을 계기로 방한한 유엔 참전용사 후손과 ‘한-콜롬비아 정상회담(8.25)’을 앞두고 방한할 콜롬비아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복을 지원했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71년 전 유엔 참전용사들이 지킨 한국이라는 나라가 문화적으로 얼마나 아름다운 나라인지 알리고,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이 보답받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보훈문화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미래세대까지 전파해 그 인연이 계승될 수 있도록 문체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황희 문체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나라를 지키고자 맞서 싸웠던 분들께 우리 전통문화를 수호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세계 속에 한류를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엔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의 정신을 계승하고, 우리 전통문화를 바르게, 널리 알리기 위해 보훈처와 다각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