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알뜰 보험정보] 담도암·담낭용종암보험 체크 및 20년납 100세만기 암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담도암·담낭용종암보험 체크 및 20년납 100세만기 암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8.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은 누구나 질병 위협에서 벗어날 수 없다. 아무리 건강을 위해 관리를 한다고 해도 노화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피할 수 없지만 이를 대처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질병이 생기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게 중요하고, 중증 질환의 경우에도 포기만 하지 않으면 의학 기술의 도움으로 완치를 받는 일도 적지 않다. 그래서 충분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 비용에 대한 대비는 항상 중요한 문제다.

특히, 암보험은 꼭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 암에 걸렸을 때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해 본인에게 맞는 보장을 찾아 늦기 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가입 시 본인이 선택한 보험이 어떤 보장을 제공하는지도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두드러진 특징이 몇 가지가 있는 상품이다. 이를 확실히 이해하고 암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우선 첫 번째로 가입일이 보장개시일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암보험은 가입만 한다고 바로 보장을 받는 보험이 아니다. 보험사에서 책임 면제권이 있는 면책기간이 존재하며, 보장은 받지만 절반의 보장을 받는 감액기간도 있다. 이 기간이 모두 만료가 된 이후에야 제대로 된 전액 보장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특징을 잘 알고 있어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이런 특징 때문에 암보험은 가입 시기를 서두르는 것이 좋으며, 면책과 감액을 받는 기간이 최대한 짧은 상품들로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두 번째로 암보험은 중복해서 보장이 가능하다. 중복 보장이 되지 않으면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하는 것이 손해가 된다. 그런데 암보험은 여러 개를 가입하면 중복해서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여러 개의 보험을 가입하는 게 좋다. 대신 보험료도 가입한 보험의 수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가입 전, 본인의 예산과 지출 계획을 꼼꼼하게 분석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너무 무리한 금액으로 보험을 가입해서 중도에 해지를 하는 일을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세 번째로 암보험은 비갱신형의 상품이 유리하다. 보험을 계약할 때 갱신하기로 한 주기마다 계속 보험료가 변동하는 갱신형의 상품은 시간이 흐를수록 보험료 부담도 점점 증가한다. 보험은 단기간 짧게 가입해 혜택만 받고 바로 해지를 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간 유지를 위해 유리한 조건을 찾는 게 중요하다. 비갱신형은 처음 암보험을 가입할 때 정한 보험료에서 변동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초기 보험료가 높다고 해도 결국 장기간 유지에 합리적인 유형은 비갱신형이다.

네 번째로 무해지 환급형의 보험을 가입하는 게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암보험은 만기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데, 무해지 환급형은 여기에 해지를 하지 않는다라는 조건이 붙는다. 중도에 해지를 할 경우에는 환급금이 없다. 대신 보험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 환급형과 비교했을 때 더 낮은 보험료를 납부하게 된다. 보험료를 절약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유형이며 30% 저렴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몇 가지 조건에 해당하면 보험료를 더 이상 내지 않아도 되는 상황도 있다. 암보험 면제 조건에 포함되는 질병에 걸릴 경우 납입료는 더 이상 내지 않게 되는데, 보험사마다 약관이 다르기 때문에 면제 조건은 가입 전 확인을 할 필요가 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만기를 몇 세까지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의 차이가 생긴다. 기대 수명의 증가로 20년납100세만기암보험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80세 만기로 가입하는 게 좋다. 또한 월 보험료를 줄이고 싶다면 납입 기간을 길게 가입하는 방법도 있는데, 월 보험료가 주는 반면 전체 보험료는 더 높아진다는 점도 염두에 두는 게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기 전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해서 보험 견적을 마지막으로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이 가입하는 보험이 저렴한지 가격이 높은 지를 확인하려면 여러 보험들과 비교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담도암보험 및 담낭용종암보험 등 자신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으며 어려운 점이 있다면 사이트 내에 있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해결도 가능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