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3 (금)
[알뜰 보험정보] 25세여성실비보험료 및 48세실비보험 견적비교와 실비보험분석 방법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25세여성실비보험료 및 48세실비보험 견적비교와 실비보험분석 방법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8.04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시중에는 수많은 보험 상품이 판매가 되고 있다. 보험이라 하면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이라고만 생각할 수 있으나 보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므로 여러 상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을 뽑아보자면 단연 실비보험이라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에 넓은 보장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많은 가입자를 가지고 있는 보험 상품이다.

지금부터 실비보험이 개별 보험 상품들에 비해 어떤 점이 좋으며, 가입 시 유의할 점에는 어떠한 점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대부분의 보험 상품은 보험사에서 여러 가지 경우의 수와 확률을 따져 보장을 각기 다르게 설정하고 보험료를 책정하게 된다. 그러나 실비보험의 경우 어떤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이 모두 동일하다. 즉 보장 약관이 전 보험사 표준화가 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실비보험 가입 시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보험료를 기준으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할 필요가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25세여성실비보험료와 같이 연령별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실비보험의 일반적인 상품 형태를 살펴보면 무조건 단독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 비갱신형은 존재하지 않고 무조건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갱신 주기는 1년으로 설정이 된다. 또한 모든 보험사 약관이 표준화가 되어 있으므로 2개 이상의 실비보험에 가입할 경우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 가입하는 시점에 다른 보험사의 실비 상품을 갖고 있는가에 대해서 의무적으로 확인하도록 되어 있다. 물론 중복가입을 하면 중복보장은 받을 수 없지만 보장 한도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가입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비효율적인 측면이 많으므로 실비보험은 하나만 가입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만일 2개 이상으로 가입을 했을 경우 하나의 치료비를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들이 나눠 지급하게 되는 비례보상의 원칙이 적용되므로 크게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병원비의 80~90%를 보험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렇게 보장이 뛰어나지만 실제로 가입한 사람이 보험사에 내는 보험료는 매 월 만원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실비보험의 보장이 표준화가 되어 있어서 어느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하더라도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아무 보험사나 가입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다. 그 이유로는 동일한 보장이지만 보험사마다 보험요율이 달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이 되기 때문이다. 10년 이상 장기간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의 특성상 작은 차이라도 누적이 되면 커질 수 있으므로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든 실비보험이 1년마다 갱신을 진행하고 그때마다 보험료가 재산정이 되므로 이러한 점을 고려한다면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수준이 높다면 곤란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갱신 시 보험료 인상률 통계를 살펴보고 보험사 선택에 참고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실비보험은 포괄주의에 의해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고 있지만 가입 시 유의할 점은 특정 경우에 보장을 받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다. 해당 경우에 대해 설명할 테니 잘 확인해보면 많은 도움이 된다.

대표적으로 치료 목적이 아닌 미용상의 목적으로 진행하는 성형수술이 있다. 또한 아직 아프지 않은데 예방 차원에서 건강검진 등을 하는 경우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치과치료 비급여 혹은 한방병원 비급여 같은 특정 질환의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이러한 경우에 해당한다면 진료를 신중하게 하거나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것을 알아두고 치료를 받아 보험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상품을 활용해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자기 부담금이나 기본 공제금 같이 자신이 실비보험을 이용하더라도 병원비로 부담해야 하는 부분이 어느 정도인가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부분까지 주의하여 실비보험을 이용한다면 이용 과정에서 어려움이 그다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이와 함께 가입 이전에 합리적으로 실비보험분석 및 비교를 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해서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면서 자신에게 최적의 실비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48세실비보험 추천같이 원하는 상품을 전문가에게 추천받아 살펴보는 것이 가능하여 실비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