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22 (금)
[알뜰 보험정보] 신한생명 인터넷암보험 vs 농협 암보험 비교 및 인터넷암보험 금액과 가입 특약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신한생명 인터넷암보험 vs 농협 암보험 비교 및 인터넷암보험 금액과 가입 특약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8.03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질병이다. 특히 과거에 암은 '걸리면 죽는 병'으로 인식될 만큼 사람들에게 가장 두려운 질병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암 환자의 생존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즉, 더 이상 암은 걸리면 죽는 병이 아니라 충분히 치료를 통해 '나을 수 있는 병'이 된 것이다. 하지만 이 치료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액의 비용은 아직까지도 엄청난 부담이다. 이 때문에 최근 암보험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오늘은 암보험 가입 시 유의 사항에 대해 하나씩 짚어보고자 한다.

암보험 가입 시 동일한 보장이더라도 보험사마다 암 발생 위험률 등의 통계치와 사업비, 손해율 적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격 역시 달라진다. 따라서 보험사별 가격 비교는 필수적이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해보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는 한 사이트 내에서 각 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인터넷암보험에 대해 잘 모르거나 보험 가입에 서투르더라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자신에게 적합한 설계가 필요하다. 사람마다 성별, 나이, 가족력 등에 따라 위험률이 높은 암의 종류도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에게 필요한 보장은 더하고 불필요한 보장은 과감히 빼는 과정이 중요하다. 만약 이 과정에서 잘 모르는 내용이 있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생기더라도 비교사이트 내 전문 상담원을 통해 큰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는 한 보험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상담 중 특정 회사 또는 상품으로 가입을 회유하지 않고 가장 객관적인 정보를 안내해 신뢰도가 높다.

암보험은 가입한 직후 보장을 바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어야 하는 보험이다.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면책기간이란 보험회사의 책임이 없는 기간으로 이 기간 내에 암이 발병하게 된다면 보험은 무효 처리되고 보험료는 모두 환급됨으로써 아무런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이 면책기간은 가입일로부터 90일간 적용되며 이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감액기간이 적용된다. 감액기간은 보험금의 절반만 지급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 1~2년간 적용되기 때문에 이 기간이 짧은 상품일수록 보장에 있어 유리하다.

또 암의 종류에 따라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다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보험사에서는 암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이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적으로 지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일반암과 유사암, 고액암과 소액암으로 그 종류를 분류하고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유사암은 병리학적으로는 암이 맞지만 치명적이지 않고 쉽게 제거가 가능한 암을 말한다. 이러한 유사암의 종류에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등이 있으며 일반암 가입금액의 10~20%를 보장받을 수 있다.

소액암은 말 그대로 치료 비용이 적게 드는 암으로 전립선암, 자궁경부암, 자궁체부암, 유방암, 방광암 등이 해당된다. 유사암과 마찬가지로 일반암 가입금액의 10~20%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험사에 따라 유사암과 소액암을 혼용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일반암은 유사암과 소액암을 제외한 모든 암을 말한다. 위암, 간암, 폐암 등이 해당되며 가입금액의 100%를 보장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액암은 일반암 중에서도 치료 비용이 많이 필요한 암으로 뼈암, 뇌암, 백혈병 등이 해당된다.

이때 보험금은 일반암 가입금액을 기준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 시 일반암 가입금액을 되도록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일반암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앞서 언급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농협 암보험, 신한생명 인터넷암보험 등 다양한 암보험 상품과 각 보장 내용, 보장 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원하는 상품을 골랐다면 다이렉트로 가입함으로써 최대 20~30%까지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다. 다이렉트란 보험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개인이 직접 보험을 가입함으로써 중계 수수료 등이 보험료에서 부과되지 않아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