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국제디자인 & 도시개발 콘퍼런스 성황리 종료
상태바
구리시, 국제디자인 & 도시개발 콘퍼런스 성황리 종료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2.08.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워커힐 호텔 비스타 홀에서 개최된 콘퍼런스 전경/구리시 제공ⓒ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경기도 구리시가 지난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W 서울 워커힐호텔 비스타 홀에서 개최한 2012 국제디자인 & 도시개발 콘퍼런스가 성황리에 성료됐다. 

30일 구리시에 따르면 시가 주관한 이 콘퍼런스는 구리월드디자인센터에 도입될 50여개 연간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미국의 ST 미디어 그룹과 구리월드디자인센터 유치 기획제안자인 K&C가 주최했다고 밝혔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영순 구리시장/구리시 제공ⓒ
이 콘퍼런스에는 외국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기획하거나 수행했던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18명의 연사를 초청,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대규모 국제 회의다.

국내에서는 주요 건설사 임원 및 엔지니어링,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관계자, 삼척, 밀양, 광주광역시의 공무원 등 500여명이 등록해 디자인과 도시개발에 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는 가장 큰 성과로 도시개발과 관련된 관계 공무원, 도시기획, 재개발 건설 관계 전문가들이 선진국의 첨단 지식을 공유함으로서 구리월드디자인센터 유치 가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빅 프로젝트, 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외국의 유명한 성공 프로젝트와 놀라운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공유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최되었다.

특히 대표적인 프로젝트로서 △중국 하이난 섬의 스파 리조트 개발 성공사례 △두바이의 도시개발사례 △ 라스베이거스의 시티센터라는 복합리조트 재개발 사례 등과 구리월드디자인센터라는 빅 프로젝트(Big Project)를 참가자들에게 소개해 소중한 도시개발관련 디자인 사례를 공부하는 기회가 됐다. 

시 행사 관계자는 "참가자 수나 콘퍼런스의 참가자, 스피커들의 반응으로 보아 대단한 성공이었다"먄서 "작은 지자체가 어떻게 이렇게 큰 프로젝트와 콘퍼런스를 할 수 있었는지 주변에서 칭찬이 대단하다"고 전했다.

박영순 시장은 인사말에서 "싱가포르는 마리나 베이샌즈에 복합 MICE산업 시설을 유치해서 국가경제를 14.6% 급성장시켰다"면서 "우리 정부도 MICE산업의 핵심 시설이 될 구리월드디자인센터가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승인해주고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