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알뜰 보험정보] 만기된종신보험 100세종신보험사이트서 종신보험건강특약 구성 다시하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만기된종신보험 100세종신보험사이트서 종신보험건강특약 구성 다시하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요즘은 평균적으로 만 80세가 넘어가게 되는 장수시대다. 얼마 전만 해도 환갑만 넘어가면 장수한다고 하여 환갑잔치를 여는 등 사회적 인정을 받았지만 이제는 환갑이라고 해서 노인이라고 인정을 받지 못하는 시대이다. 그러나 질병 등에 의해서 일찍 사망하는 경우가 과거에는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사건사고 등으로 이른 나이에 사망하는 경우도 주변에서 볼 수 있다.

만약 어린 자녀 등이 있는데도 이른 나이에 유명을 달리한다면 남은 가족들이 받게 될 현실적인 생계의 어려움은 매우 가혹할 것이다. 종신보험은 그런 경우를 대비해 피 가입자로 설정된 사람이 사망하게 되었을 경우 사전 수익자로 지정된 사람에게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형태의 상품이다. 정기보험과는 달리 가입하여 계속 유지 중이라면 반드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해당 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해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정기보험은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기간이 지나 버리면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다. 하지만 종신보험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장 기간이 종신까지를 의미한다. 무조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도록 주 계약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동일한 사망보험을 제공한다고 해도 정기보험에 비해서 상당히 높게 발생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저렴한 보험료로 일정 기간을 설정하여 해당 기간에만 사망보장을 받고 싶은 분이라면 당연히 정기보험에 가입하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종신보험건강특약 등 여러 가지 용도로 보험 보장을 설정하고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종신보험에 가입하여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종신보험을 통해 본인이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에 대해 살펴보겠다. 보험은 살아 있을 때 보장을 받으려고 가입하는 것인데 사망 이후에 보장을 받는다는 조건으로는 가입자에게 가입 유인을 만들어내기 어려울 것이다.

종신보험을 통해서 사망보장 이외에 가입자가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이 있다. 주계약인 사망보험금을 우선적으로 이야기를 해본다면, 종신보험을 통해서 설정하는 사망보험금의 기준은 생활비 3년 치 정도를 의미한다. 이때 고려하는 생활비로 단순하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의식주 유지비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어린 자녀가 있다면 자녀를 교육하기 위한 비용까지 고려하는 것이 보통이다. 사망보험금을 고가로 설정하게 되면, 한 달에 가입자가 납부하는 되는 보험료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나오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 저해지 환급형 또는 무해지 환급형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하지만, 종신보험은 보험료가 높고 가입 기간이 길어 중도 해지를 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므로 해지환급금을 받을 생각도 해야 한다. 종신보험들은 최저보증이율을 보장한다. 최저보증이율이란 해당 보험 상품에 가입한 다음,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추후 해지환급금을 지급할 때 일정 수익률 이상을 반드시 보험사가 보장하는 것을 말한다.

보험사가 최저보증이율을 설정하게 되면 자사가 손해를 보더라도 무조건 가입자에게 약속된 이율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최저보증이율이다. 그러므로 가입자 입장에서는 최저보증이율이 충분하게 보장이 된 상품을 가입할 필요가 있고, 그렇게 된다면 납입한 보험료에 비해서 추후 수령하게 되는 해지환급금이 더 많을 수도 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종신보험이 무조건 저축성 보험 상품으로 구성 및 설계가 되어 판매가 되는 것이 아니므로, 자신이 납입한 보험료보다 낮은 금액을 해지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확실하게 인지하고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해야 한다.

만기된종신보험을 갖고 있지만 보장이 부족할 경우 세부적인 조건을 살펴보고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100세종신보험사이트에서는 여러 보험사가 판매하고 있는 종신보험뿐만 아니라 저렴한 보험료를 위한 정기보험까지 상품 종류와 보험사를 가리지 않고 최적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순위와 추천상품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월 보험료 대비 보장하는 사망보험금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을 모두 고려한 상태에서 최적의 보험 상품을 찾아 합리적 의사 결정을 내려 삶에 도움이 되는 보험 상품을 찾아 유지하기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