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알뜰 보험정보] 비갱신정기보험 가성비 좋은 곳 비교 추천 받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비갱신정기보험 가성비 좋은 곳 비교 추천 받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과거에 비해서 현재의 사회에 표기가 되는 다양한 통계 지표들을 살펴보게 되면 출산율이 매우 낮은 수준인 것을 확인 가능하다. 만약에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가장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갑작스럽게 사망 사고 등이 일어나게 된다면 남은 가족들의 생계가 직접적으로 위협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사전에 사망보험금에 대해서 대비를 해둘 필요가 있게 될 것이다.

종신보험은 거의 대부분의 생명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정기종신보험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 비갱신정기보험, 갱신형정기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해보고, 가장 합리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종신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에 비해서 보험료 부담이 매우 높게 발생하는 상품에 해당한다. 따라서 사전에 자신의 소득 수준과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목적을 똑바로 세우지 않은 상태에서 일단 보장을 받아야 하는 마음으로 가입을 했다간 중도 해지를 할 가능성이 있는 보험 상품이다.

만약 종신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게 된다면 자신이 납입한 보험료에 비해서 해지환급금을 턱없이 부족한 금액으로 받을 수밖에 없으므로, 종신보험 가입자 입장에서 큰 손해를 입을 수밖에 없게 될 것이다. 따라서 사망보장을 받아서 가족 등의 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지만, 무리하게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지양해야 할 태도일 것이다.

종신보험은 단순하게 사망보험금만 받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세금 혜택을 부수적으로 얻기 위해서 가입하는 사람도 많은 보험 상품에 속한다. 대표적으로 종신보험을 이용하여 자신이 나중에 내야 할 수 있는 상속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가입하는 사람도 많은 보험이다.

종신보험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상속세 관련한 혜택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사전에 미리 종신보험을 통해서 보험료를 납입하게 한 다음, 추후 상속세를 내야 할 시점에 사망보험금으로 상속세를 부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자산이 부동산이나 주식 같이 당장 현금화가 되기 어려운 자산을 가지고 있는 경우 국세청에서 부과하는 상속세는 현금으로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므로, 사망보험금을 받아서 상속세를 납부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처분하지 않고도 세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이 외에도 종신보험을 이용하다가 더 이상 사망보험금을 받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생겨나게 되었을 경우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실행시켜서 사망보험금을 받는 대신에 자신의 노후를 보장하기 위한 보험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연금전환 기능을 활용하게 된다면 사망보험금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더 이상 사망보험금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않게 되었을 경우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어린 자녀가 성장하는 시점에서 사망보험금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지만, 자라서 경제적으로 독립을 하게 되었을 때 부모의 노후를 더욱더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 연금 전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종신보험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세제 혜택 및 소득공제 등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종신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온라인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최적의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이 되는데 사망보장을 받고 싶은 경우라면 인터넷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종신보험 이외에 사망보장을 제공하는 정기보험도 손쉽게 검색을 해볼 수 있으므로 해당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검색한 상품을 이용하여 보험에 가입해 사망보장 및 정기보험추천 상품들을 활용하여 인생을 더욱더 풍요롭게 만들어 보기를 기대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