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알뜰 보험정보] 어머니 간병보험 추천 상품, 한화손해한아름간병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어머니 간병보험 추천 상품, 한화손해한아름간병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우리나라 평균 수명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요즘은 대부분 핵가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구성원이 간병을 전담하는 것도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각 보험사들은 치매 환자를 위해 치매 간병보험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보통 치매 간병을 받아야 하는 이미지를 떠올리면 만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가 대부분일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의외로 간병인을 사용하고 있는 인구의 42%가 만 65세 이하의 장년층 인구라고 한다. 생각보다 이른 나이에 간병인이 필요하게 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준비를 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치매환자는 43만 명 수준으로 집계가 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치매환자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노인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 중에서 25.4% 정도가 치매로 고생하고 있다. 치매어르신들이 기본적으로 돌봄을 받아야 하는 시간은 하루에 9시간 정도로 집계가 된다. 그러나 하루에 9시간씩 꾸준하게 간병인을 고용하게 된다면 1달 동안 간병인 고용 비용으로 300~400만 원 사이의 금액을 지출해야만 한다. 따라서 경제적인 부담 없이, 가족의 행복과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보통 임상 치매 평가를 기준으로 치매의 수준을 결정짓기 때문에 주계약도 이를 기준으로 약관을 설정한다. CDR척도는 1단계부터 5단계로 구분이 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심각한 수준의 치매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3등급 이상을 중등도 치매로 분류하고, 이를 기준으로 진단금이 지급되는 상품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경등도 치매라 하더라도 방심하지 말고, 반드시 대비를 해야 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치매보험에는 경증 치매까지 진단금을 제공하고 있는 상품들이 있으니,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본 후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진단비와 더불어 간병비를 함께 보장받는 것이 좋은데, 이때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장기요양급여금과 겹치지 않도록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도 파악해야 한다. 보험사에서 일정 금액을 보장하여 간병인을 꾸준하게 부르게 되면, 장기요양등급에 영향을 미쳐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그러나 특정 보험사 상품의 경우엔 그러한 행정적인 부분을 피해서 둘 다 수혜가 가능하도록 보험 보장이 되어 있는 상품도 있다. 따라서 적절하게 이용하여 비용 부담을 줄이며 치매에 대응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어머니 간병보험 등의 상품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치매를 효과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치매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치매가 아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치매의 대표적인 유형은 서서히 기억을 잃어 가는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의미하다. 의외로 혈관 건강에 오랜 기간 동안 이상이 있을 경우에 치매가 올 수 있다. 혈관 이상으로 인한 치매의 경우 일반 알츠하이머와 다르게 계단식으로 기억력 상실이 진행이 된다.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경우 진행속도를 줄이는 것이 관건이지만, 혈관성 치매의 경우 혈관 이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동시에 치료를 하도록 해야 한다. 치매보험을 통해서 어떤 종류의 치매가 오더라도 효과적으로 진단금과 간병비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치매 간병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온라인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개별 보장들을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어떤 보험 상품을 가입한다 하더라도 사전 상품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은 필수이지만, 한화손해한아름간병보험 같이 월 보험료가 높게 나올 수도 있는 상품은 더욱더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치매 간병보험의 주계약은 치매 진단 시 지급되는 진단금이 기본이며, 치매간병비를 정도에 따라서 지급한다. 그러므로 가입 전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어느 정도인지 잘 따져보고 가입을 해야 한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이용하면 한아름간병보험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볼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