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알뜰 보험정보] 60대실비보험, 상해실비보험 등 인터넷으로 보험가입조건 꼼꼼하게 살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60대실비보험, 상해실비보험 등 인터넷으로 보험가입조건 꼼꼼하게 살펴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15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실비보험은 평소 생활 속에서 생겨날 수 있는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보험 상품으로 실손의료보험 혹은 의료실손보험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실비보험은 젊은 어린이 연령대부터 고령자까지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단, 신체적으로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연령이 높은 경우에는 실비보험 가입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다른 보험 상품들에 비해서 가입 심사가 엄격하게 진행이 된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젊고 건강한 시점에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이전에 여러 보험사가 판매 중인 상품 중에서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실비보험이라고 해도 일반 표준형 실비보험부터 시작해서, 유병자, 고령자, 어린이 등 다양한 조건을 가진 실비보험도 있기 때문에 개별 조건을 확인한 상태에서 가입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는 상해실비보험이나 60대실비보험과 같은 다양한 상품의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은 이제 3세대 실비보험에서 4세대 실비보험으로 개정이 된다. 기존에 3세대 실비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4세대 실비보험을 통해서 충분한 실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은 입원비와 통원비를 주계약으로 보장 한도를 설정한다. 입원비의 경우 1년에 5천만 원을 한도로 보장을 설정하고 있으며, 원래 입원 병실의 기준은 기본 병실이지만, 부득이하게 상급 병실을 이용하게 되었을 경우 차액의 50%를 보장하고 있다. 이를 청구하기 위해서 입원비 영수증과 진료확인서 등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하게 된다.

통원비는 1회 병원 방문 시 보장 한도를 30만 원으로 설정하고 있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와 같이 실비보험을 운영하는 주체에 따라서 세부적인 한도가 다르게 설정이 되기도 한다. 일반적인 경향으로는 통원비를 더 많이 지출하는 보험소비자라면 손해보험의 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통원 치료에서 더 유리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 가입 이전에 반드시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 통계 지표들을 확인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게 실비보험을 이용하기 위해 도움이 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시중에 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손보사, 생보사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통계수치 및 실시간 보험료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실비보험이 아니라 다른 보험 상품을 찾아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원하는 보험 종류를 선택하면 해당 보험 상품 종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비보험을 단순하게 보험료만 보고 가입하는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안 되며, 1년마다 갱신하는 실비보험의 특성상 인상하는 시점마다 보험료가 크게 오른다면 곤란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사별로 갱신 시 보험료 인상률을 확인하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런 관점으로 추가 확인을 해야 하는 통계는 부지급률로, 가입자가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는 통계적 수치를 의미한다. 만약 가입자가 보험금을 수령하여 병원비 부담을 줄이고 싶어 하는데도 불구하고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해 버린다면 가입자 입장에서는 보험 가입에 대한 의미가 크게 퇴색되는 결과를 받게 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는 부지급률을 확인하여 보험금 청구 시 보험사와 가입자 간 분쟁이 일어나는 빈도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가입 이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필요할 때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실비보험을 찾아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개정된 실비보험에서는 과거에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부분이기도 한 도수치료와 비급여 주사치료 같이 진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에 대해서도 다소 변경이 되었다. 그러므로 해당 치료를 원하여 실비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약관과 실비보험가입조건을 재차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