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알뜰 보험정보] 종신보험비교 추천받고 종신보험만기 제대로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종신보험비교 추천받고 종신보험만기 제대로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2016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만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부담하는 월 병원비 평균이 약 32만 원으로 집계된다. 우리나라 전 국민 1인당 한 달에 지출하는 평균 진료비가 약 10만 원인 통계와 비교해 보았을 때 노후 진료비는 상당이 높은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양한 학계 연구 통계를 인용하면, 우리나라는 2025년이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앞으로 노후 준비에 대한 기간이 더욱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해서도 대비를 해야 한 가정의 소득을 책임지고 있는 가장의 부재로 인한 생계의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부분을 대비하고자 종신보험 혹은 정기보험에 가입하여 사망보험금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과 같은 생명보험 상품을 확인할 때는 종신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각 상품의 약관을 살펴볼 수 있어,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만을 골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모두 사망보험금을 준비하여 가장의 갑작스러운 부재에 대한 보장을 담보로 하는 공통점을 가진다. 하지만 두 가지 보험의 가장 큰 차이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어떻게 설정하는가에 달려 있다. 만약 보험 가입을 통해서 평생 동안 받아야 하는 보장을 마련하고 싶은 보험 소비자라면, 종신보험을 가입하여 종신보장을 확보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보험료가 정기보험에 비해서 더 높은 수준으로 책정이 되기 때문에 만약 중도 해지를 하게 될 경우 자신이 납입한 보험료보다 해지환급금을 더 적게 받는 구조로 형성이 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한 달 납입 보험료와 현재 소득 및 미래에 얻게 될 소득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하고 난 후 가입을 해야만 할 것이다.

만약 자신이 가족 등을 위해서 사망보장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보험료 부담이 매우 크게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월 보험료 부담이 종신보험에 비해서 적은 수준으로 발생하는 정기보험에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에 비해서 보험료가 저렴하게 산출이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부 기간을 설정하여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주계약을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사망보험금을 수령하게 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충분하게 염두에 두어야 한다.

종신보험의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보험사들은 단순하게 사망보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질병에 대한 특약이나 후유장해 특약 등을 설정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고 설계하여 판매하고 있다. 단 어느 보험이든 마찬가지로, 자신이 반드시 필요한 특약 사항만 찾아서 가입할 수 있도록 해야지만 나중에 불필요한 보장으로 인한 보험료 부담 가중으로 인하여 보험 상품 해지에서 발생하는 손해를 겪지 않을 수 있다.

종신보험은 일반적인 보험 상품과 다르게 저축성으로 보험 상품을 운영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러나 무조건 저축성 보험 상품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가입하기 이전에 꼼꼼하게 보험 상품이 가진 약관에 대해서 살펴보고 가입해야만 한다. 여러 보험사의 종신보험이 가진 보장에 대해서 쉽고 편리하게 찾아보기 위해서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우선 최근 시대적인 흐름으로 전자기술이 발달하게 되면서 대면 설명을 듣지 않고 보험을 찾아보지 않아도 편리하게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오히려 검색 엔진 등이 추천해주는 보험 상품 우선순위는 객관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보험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 줄 것이다.

만약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원하는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항상 사이트에서 상주하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보험 용어 등에 대한 해설을 들으면서 이해와 함께 자신이 원하는 종신보험을 합리적으로 찾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종신보험만기시 받을 수 있는 정확한 보험금액 이라던지, 종신보험추천 상품을 알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해서 가장 합리적인 보험 보장 상품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최저가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한 기본 스텝이 될 것이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