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알뜰 보험정보] 치과레진보험·치아파절보험·임플란트보험 등 치과보험적용 범위는 어디까지?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치과레진보험·치아파절보험·임플란트보험 등 치과보험적용 범위는 어디까지?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08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의 신체는 시간이 지나면서 약해지고 탄력이 없이 지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겉모습은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내실을 따지는 사람이 많이 없다. 그중 치아의 경우에는 많이 신경 쓰지 않으며, 치아가 아픈 후에야 치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치아를 잘 관리하게 되면 오랜 시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이렇게 철저하게 관리하다 해도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하여 다치거나 특히 노화로 인한 부분은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꼼꼼하게 알아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한데, 다양한 치아보험을 잘 비교하기 위해서는 혼자 알아보는 것보다는 비교 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각양각색의 보험을 확인할 수 있고,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보장을 찾을 수 있으니 말이다. 개인마다 바쁜 상황 속에서 보험까지 신경 써야 한다면 제대로 체크할 수 없어서 이러한 서비스가 요즘에는 인기를 얻고 있다.

치아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으며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다. 두 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받을 수 없는 기간이기 때문이며, 면책기간은 보험에 가입했어도 보장이 아주 불가능한 것을 뜻한다. 감액기간은 보장은 받을 수 있지만 자신이 가입한 금액의 일부분만 보장받게 되는 기간이다.

이러한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보험 가입을 서둘러서 한 다음에 알게 되는 사람이 많다고 알려져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주의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치과진료에 대해서 잘 모르고 가입하고 낭패를 보는 사람들이 많다. 치아보험에서 중요한 보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한 부분이다.

보존치료는 치아의 충치를 치료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유용하게 생각하는 보장이다. 크라운이나 레진 같은 치료를 보장하기에 실질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이 원하는 보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보존치료보다 조금 더 비싼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보철치료의 대표적인 예는 임플란트와 틀니 및 브릿지가 있다.

쉽게 비교하면 보존치료는 치아의 상태를 최대한 유지한 상태이며, 보철치료는 발치를 통해서 진행되는 치료가 많다. 이러한 차이를 아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보통 어린아이가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보존치료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다. 반대로 보철치료는 나이가 좀 있는 어른들이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보철치료가 어른들에게 더 적합하기에 이렇게 추천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보험료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가입하고 싶은 상품이 있지만 보험료가 비쌀 경우에는 보장을 줄이거나 갱신형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갱신형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선택이 다를 수 있다. 그리고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차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무진단형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진단형은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개인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와 함께 보험에 대해서 비교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이 필요한 보장은 무엇인지 치아는 어떠 부분을 치료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입하는 것이 제대로 된 보험을 준비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비교 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는 치과보험적용 범위는 물론 치과레진보험, 치아파절보험, 임플란트보험 등 다양한 보험 내용이 제공되고 있으니 이를 잘 참고하여 보험에 가입하면 개인에게 아주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