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알뜰 보험정보] 인터넷 암보험가입, 암 입원급여금 및 단독암보험 보장 내용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인터넷 암보험가입, 암 입원급여금 및 단독암보험 보장 내용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7.02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살아가면서 생명을 위협하는 다양한 질병에 맞서기 위해서 늘 건강 관리에 힘쓰는 것 뿐만 아니라 이에 대비할 수 있는 대비책을 세워서 든든하게 준비해두는 것도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암과 같은 질병은 중대 질병으로 분류되는 데다 우리나라 성인의 사망원인 1위이므로 인터넷암보험가입과 같은 철저한 준비는 필수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암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면 완치되는 사례도 있기는 하지만, 암은 한 번 발병하면 완치가 쉽지 않고 재발이나 전이 등의 위험까지 있으니 확실하게 대비해 둬야 한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 살펴볼 부분은 바로 가족력에 관한 내용이다. 기존에 특정 암에 관해서 가족력이 있다면 이를 잘 살펴보고 해당 암에 대비하여 보장 항목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당뇨,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에 관한 가족력이 있을 때는 반드시 관련 보장을 준비해서 가입할 필요가 있다. 그 외에도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암의 분류 기준이 중요한 만큼 보험사에서 암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잘 알아둬야 한다. 또한 암입원급여금을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한다. 해당 내용들은 암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암을 진단받았다고 해서 진단비를 100%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암의 종류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진단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려면 진단비가 100% 보장되는 방식으로 분류되는 상품이 유리하다. 진단비를 100%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일반암으로 분류되고 나머지는 유사암 또는 소액암으로 분류된다. 유사암은 갑상선암이나 경계성종양, 제자리암과 기타피부암이고 소액암은 남녀생식기에 해당하는 자궁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이다.

이러한 암은 일반암과 달리 보장금액을 일반암의 10~20%만 보장하고 부족한 부분은 따로 해결해야 하기에 유사암 및 소액암에 해당하는 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는 상품이 좋다. 무엇보다도 해당 암은 발병률이 높은 데다 가족력이 있다면 더욱더 주의해서 상품을 살펴봐야 하는 것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암보험 상품은 종류가 무척 많아서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상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다수의 단독암보험 보장내용을 일일이 살펴보고 직접 견적을 내는 것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필요한 일이다. 그러나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한 뒤, 상품을 둘러보고 비교하는 것이 어렵지 않아서 요즘은 다이렉트보험 가입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개인 맞춤형으로 적합한 보장을 추천받을 수 있고, 해당 보장에 가입했을 때 예상 견적을 내본 뒤에 가장 저렴한 보장을 찾기 쉽다.

평소 바빠서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웠어도 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면 실시간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것도 비교사이트를 활용할 때의 장점이다. 이러한 내용을 참고해서 암보험에 늦지 않게 가입해야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은 가입자의 나이와 성별에 따라 보험료를 다르게 책정한다.

만약 기존에 질병 또는 수술 이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을 경우 보험 가입이 제한되고, 가입하더라도 불리한 조건으로 가입해야 하기에 가입시기가 무척 중요한 것이다. 나이가 젊고 건강하다고 해도 항상 경각심을 갖고 질병에 대비해야 제대로 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암의 전이나 재발에 관해서도 확실하게 준비해야 한다.

암은 치료를 받는다고 해도 언제든 재발할 위험이 있다. 그런데 암보험은 최초에 발생한 암에 관해서만 보장하며 재발암이나 전이암에 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암보험에 가입할 때 이 부분까지 고려해서 재진단암 진단비를 준비해 두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중대질병에 관해 다루는 보장일수록 그만큼 살펴봐야 하는 부분이 많다.

암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잘 활용하면 큰 어려움 없이 가입을 진행하고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리 무거운 질병이라도 이처럼 확실하게 대비하면 극복할 방법은 분명히 있다. 건강한 노후를 위한 대비책 중 하나인 암보험 가입 시 이러한 내용을 꼼꼼하게 참고할 수 있기를 바라며 철저하게 대비하여 걱정 없는 미래를 계획해 보면 어떨까.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