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보험 1위 회사 찾는 방법은?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특약과 할증기준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보험 1위 회사 찾는 방법은?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특약과 할증기준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6.20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운용하는 사람이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해당 보험은 의무보험으로,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를 내야 한다. 자동차보험 보장은 상대방의 피해보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특약으로 자동차보험 대인배상과 자동차보험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은 상해급수에 따라 상대방이 신체적으로 입은 피해에 대해 보장한다. 대물배상은 최소 가입한도 2천만원, 최대 10억원으로 사고 시 물적 피해에 대해 보장한다.

자동차 책임보험에는 대물배상1과 대인배상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두 보장만 가입해도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이 인정된다. 그래서 가입 시 책임보험 이외의 보장은 추가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두 보장만으로는 사고 시 적절한 보장을 받기가 어렵다. 보장 범위가 좁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능하면 자동차종합보험에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합보험에는 대인배상1에서 부족한 비용을 지급하는 대인배상2, 자기차량손해, 자기신체사고 등이 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견적비교사이트는 여러 업체(DB손해보험(동부화재), 캐롯 퍼마일, KB손해보험, 악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한화,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와 제휴를 맺어 다양한 자동차보험비교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험다모아에서는 자동차보험료계산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등의 상품도 알아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이용하여 보험료 계산을 해야 하는 이유는 타 보험과 달리 보험료가 높기 때문이다. 보통 자동차보험료1년 치를 한 번에 지불하므로 보험료 부담이 크다. 그래서 여러 보험사들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보험료 할인 방법은 자동차다이렉트보험을 이용하는 것이다. 다이렉트란 인터넷을 이용한 비대면 가입으로 수수료가 없어 보험료가 저렴하다. 즉 자동차보험싼곳을 찾으려면 다이렉트상품을 판매하는 지점을 알아보면 된다. 잘 알려진 다이렉트 상품에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한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흥국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등이 있다.

다이렉트보험은 인터넷자동차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법인자동차보험도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외의 차량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에는 할인 특약이 있다.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가입하면 자동차보험할인을 간단하게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자동차보험회사는 다양한 할인 특약을 앞세워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홍보하고 있다.

특약의 종류에는 자동차보험 주행거리 할인(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자동차보험 무사고 할인 등이 있다. 주행거리 할인은 운전자가 이동한 거리만큼 할인을 적용해준다. 자녀할인은 어린 자녀가 있을 경우 할인해주며, 블랙박스 할인은 블랙박스를 장착했을 경우 할인을 해준다. 무사고 할인은 자동차보험이력조회 후에 3년간 무사고일 경우 할인해준다. 해당 특약은 할인율이 높으므로 자동차보험 사고이력이 생기지 않도록 안전 운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가격을 알아볼 때는 인터넷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알아보면 편리하다. 이렇게 인터넷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한다면 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사람도 쉽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료는 여러 요인에 의해 달라지는데, 대표적으로 자동차보험 종류, 자동차보험 운전자 범위 등이 있다. 종류는 경차, 외제차, 농기계 등으로 분류되며 경차보험료는 저렴한 반면 외제차보험료는 비싸다. 일반적으로 운전자범위는 1인이 가장 가격이 낮다.

할인특약을 결정했다면 보장내용도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해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우선 사고 시 자신의 신체적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 이를 보장하는 특약에는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사고가 있다. 둘 중 한 가지만 가입할 수 있는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사이트 등을 이용해 파악해야 한다. 자동차상해는 보험료가 높은 대신 보장 범위가 넓고, 자기신체사고는 보험료가 낮은 대신 보장 범위가 좁다.

사고 시 자기 차량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이를 자차보험 혹은 자기차량손해라고 부른다. 해당 특약에는 자차자기부담금이라는 것이 있다. 자차보험 자기부담금은 사고 시 일정 금액을 자신이 부담하는 것이다. 보통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나면 보험료를 인상한다. 그래서 가능하면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보다 큰 피해가 아닌 이상 자비로 처리하는 것이 낫다. 자동차보험 할증기준은 보험사마다 다르므로 가입 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다.

자동차보험가입방법에는 앞서 말한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방식과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방식이 있다. 최근에는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것보다 다이렉트 방식이 선호된다. 가입도 간편하고 보험료도 저렴하기 때문이다. 가입은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원하는 보장을 찾아서 하면 된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는 인기 있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와 다이렉트자동차보험견적, 자동차보험견적비교,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대 자동차보험료 등 다양한 정보도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신규 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 갱신은 1년마다 이루어진다. 이때마다 자동차보험료 인상이 되므로 자동차보험다모아 혹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여러 보험사(롯데, 동부, 케이비, 교보, 흥국, MG, 현대, 삼성, 교보 악사, 디비, 메리츠)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보험 가입이 좀 더 수월하다. 자신이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자동차보험다이렉트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자동차보험 저렴한 곳을 비교해 보험료와 보장이 적절한 자동차보험 추천상품을 고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