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알뜰 보험정보] 처음 자동차보험 가입 노하우와 자동차보험 경력 및 자동차보험 도수치료 확인하는 법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처음 자동차보험 가입 노하우와 자동차보험 경력 및 자동차보험 도수치료 확인하는 법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6.1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를 소유 및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국가는 자동차보험을 의무가입하도록 규제하고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과태료를 부과한다. 이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최소한의 자동차보험 보장을 해주기 위함이다. 보장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자동차보험 대인배상과 자동차보험 대물배상이다. 대인배상은 대인배상1과 대인배상2로 나누어지며, 상대방의 인적 피해를 보장해준다. 대물배상은 물적 피해를 보장해준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자동차 책임보험이라 부르며 이 두 개만 가입해도 자동차 의무보험이 성립된다. 다만 이럴 경우 보장범위가 좁아 사고 시 적절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종합보험을 같이 가입해야 한다. 종합보험에는 자동차상해,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차 상해 등이 있으며 이는 모두 자신의 피해를 보장한다. 자동보험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내용을 비교해봐야 한다. 최근에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가 각광받고 있다. 자동차보험견적비교사이트는 보험다모아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다양한 제휴업체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업체에는 DB손해보험(동부화재), 캐롯 퍼마일, KB손해보험, 악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한화,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다. 사용자는 해당 업체들의 자동차보험비교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하기 용이하다.

자동차보험료는 타 보험에 비해 비용이 높은데, 이는 자동차보험료1년 치를 한 번에 납입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입 전 자동차보험료계산기 등을 이용하여 합리적으로 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다이렉트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 다이렉트 방식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직접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설계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아 자동차보험 싼곳을 찾을 수 있다.

인터넷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면 10~20%의 자동차보험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법인자동차보험도 해당된다. 이외에도 차량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은 다양하다. 자동차보험회사들은 여러 할인 특약으로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내세우며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할인 특약에는 자동차보험 주행거리 할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이 있다. 일정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것이다. 자동차보험 자녀할인의 경우 어린 자녀가 있다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안전운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 때문이다.

만약 자동차보험 사고이력이 없다면 자동차보험 무사고 할인을 받는 것도 유용하다. 또한 자동차보험이력조회를 통해 자신의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차량에 블랙박스나 안전장치가 있다면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가격은 자동차보험 종류나 자동차보험 운전자 범위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경차보험료는 일반적으로 조금 더 저렴한 편이며 외제차보험료는 보험료가 높다. 운전자범위는 인원이 적을수록 보험료가 낮아진다.

이렇게 보험료를 할인받았다면 보장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특약이 많다면 보험료가 높게 측정되고, 특약이 적다면 적절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상대방의 피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므로 자신의 피해를 대비해야 한다.

자차보험은 차량피해를 보장해준다. 여기에는 자차자기부담금이 있어서, 사고 시 자신의 피해액이 얼만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피해액이 자차보험 자기부담금보다 낮다면 자비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잦은 보험금 청구를 한다면 자동차보험 할증기준에 부합하여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는 둘 중 하나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다. 두 보장 모두 가입자의 신체피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자동차상해의 보장범위가 더 넓고 보험료도 비싸다. 따라서 개인의 상황을 파악해 적절한 특약을 추천받을 필요가 있다.

보장들은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상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자동차보험가입방법을 알아볼 때는 인터넷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인터넷자동차보험비교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견적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견적,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순위, 자동차보험견적비교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상담도 받아볼 수 있는데 자동차보험 갱신시기, 신규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등 궁금한 것을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인상은 매 년마다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자동차보험다모아나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미리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현재 판매 중인 회사(롯데, 동부, 케이비, 교보, 흥국, MG, 현대, 삼성, 교보 악사, 디비, 메리츠 등)의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합리적인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