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2021.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 운영
상태바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2021.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은 농어촌 지역의 소규모학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올해 기존의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한 과학탐구 중심의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에 AI의 핵심교과인 정보 교과 내용을 추가함으로써 프로그램을 질적으로 개선하고 새롭게 정비하였다.

프로그램은 △사물인식 코딩로봇체험, △휴머노이드 모션싱크로봇체험, △가상현실 VR체험의 체험활동과 △비행의 원리를 배우는 '전동비행기 만들기', △빛의 성질을 배우는 '아크릴무드등 만들기'의 과학탐구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형 4D 체험 차량을 이용한 4D 입체영상 체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영암금정중학교 학생은 "각종 센서가 있는 최신 로봇을 태블릿PC로 조정하는 것이 너무나 재미있었고, VR헤드셋을 쓰니 가상공간에 내가 진짜로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표현했고, 넙도초등학교 교사는 "도서벽지 학교의 특성상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창의융합교실을 통해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김성희 원장은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학교 교육활동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운영 횟수를 연간 80회로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탐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