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믿는다 송영길’ 출간…저평가 우량주 송영길 이야기 담아
상태바
‘믿는다 송영길’ 출간…저평가 우량주 송영길 이야기 담아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1.04.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30화로 구성, 남녀노소 누구나 접근 쉬워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삶과 정치 여정을 웹툰으로 풀어낸 책 <믿는다 송영길>이 출간됐다.

이 책은 5선 국회의원으로 인천광역시장을 지내고, 문재인 대통령후보 총괄선대본부장,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 대통령 러시아 특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역임하며 민주당의 역사와 함께 해왔던 정치인 송영길의 여정과 업적은 물론 인간 송영길의 감성 또한 웹툰으로 풀어내고 있다.

‘국내 최초의 UN산하기구 유치 성공기’, ‘대형견이 비행기를 탈 수 있게 된 이유’, ‘5선 국회의원이 24평 전세에 사는 이유’, ‘3년 동안 모은 저축을 선생님에게 드린 사연’, ‘택시노조에서 결정된 사시공부’, ‘인천시의 부채를 해결했던 과정’, ‘국내 최초의 공공기관 노동자 정규직 전환’ 등 30개의 흥미로운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스토리구성과 출판을 기획했던 오현정 서울시의원은 “송영길을 저평가 우량주라고 소개하고 싶다”며, “송영길이라는 가치에 투자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도약을 위한 시대적 투자라고 주장하고 싶었다”라고 이번 출판의 의미를 전했다.

책의 컨셉을 기획했던 임병택 시흥시장은 “송영길은 청년정치인의 후원회장을 아무런 조건 없이 수락해 준 따뜻한 사람이다”며, “24평 전셋집에서 부동산 무소유의 삶을 실천하고 그 공간을 부부가 직접 만든 세월호 리본 40만 개로 가득 채웠던 진정성 있는 송영길과 함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사람이 많아지기 바란다”고 출판을 준비했던 이유를 전했다.

한편, 이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홈페이지 ‘송툰.com’ 도 함께 제작됐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