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장수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 백신 접종 본격 돌입
상태바
장수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 백신 접종 본격 돌입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4.21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장수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열고 오는 22일부터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접종은 동의한 75세 이상 노인과 노인시설의 종사·입소자 등 3800여명을 상대로 연장자순으로 진행하며, 개별 접종일시는 접종 2∽3일 전 유선으로 1차 통보된 뒤, 접종 하루 전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로 2차 통보된다.

접종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고, 접종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단, 개인별 지정된 접종일이 아닐 경우, 사전예약 없이 당일 방문하여서는 접종할 수 없으므로 이점 꼭 참고해야 하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장수군은 교통 이용과 거동이 불편한 75세 어르신들을 위해 22일 장수읍, 23일 장계면, 26일 계북면·재가노인시설, 27일 계남면·산서면, 28일 천천면·번암면 등 날짜를 지정해 읍·면 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접종 절차는 ▲체온측정 ▲사전예약 확인(신분증 필수) ▲예진표 작성 (예진표 확인 및 체온측정) ▲대기 ▲예진(주의사항 안내) ▲접종 ▲전산등록(접종력 등록, 2차 접종일 안내) ▲관찰실(15분∽30분) ▲확인서 발급 ▲귀가 순으로 이루어진다.

접종 후에는 접종부위 통증 및 부기, 오한·발열·피로감·두통 등의 경미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나, 면역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대부분 2∽3일 내에 회복된다. 만약, 며칠간의 충분한 휴식 후에도 심각한 통증, 이상증상이 계속된다면 의료기관에 문의해야 한다.

현재 군은 4월 중 접종대상자인 특수교육 종사자와 유·초·중등 보건교사, 어린이집 장애아 전문 교직원 및 간호 인력 노인공동생활가정 및 장애인 주간보호 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30명에 대한 접종을 완료했다.

장영수 군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군민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 참여가 중요하다”며 “접종 대상자들은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