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무주 안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중장년 어르신 15가구 찾아 반려식물 전달
상태바
무주 안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중장년 어르신 15가구 찾아 반려식물 전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4.2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들 5차례에 걸쳐 가정을 방문 키우는 방법 공유
생필품 등 지원 복지 체감도 높여 나갈 계획 등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이웃들 마음 안식 갖기를 바란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김장호, 행정공동위원장 박선옥)는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1일 2021년 특화사업 ‘반려식물 지원 사업’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포트로 구입한 식물을 새 화분에 옮겨 심는 작업을 하고 복지대상자 가구에 전달했다.

앞서 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팀에서 추천한 복지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생활 실태를 점검하고 식물 기호조사를 실시했다.

대상자들에게 나눠 준 반려식물은 안시리움, 보석금전수, 호접란 등이다. 저소득 독거 중장년 및 어르신,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부부 등 15가구가 사업 대상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반려식물 지원과 함께 5차례에 걸쳐 이들 가정을 방문, 식물상태를 확인하고 키우는 방법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이들 위원들은 또 대상자 복지 욕구를 파악해 일상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지원함으로써 복지 사업에 대한 체감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장호 민간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우리 이웃들이 반려식물을 키우며 마음에 안식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오후 무주군 나눔 활동인 노블레스 오블리주 무주운동에 동참한 ‘안성카센터’와 ‘칠연가든’을 대상으로 착한가게 현판식도 개최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