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장수어르신 건강프로젝트 ‘용인장수클럽’
상태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장수어르신 건강프로젝트 ‘용인장수클럽’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1.04.2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세 이상 어르신 위한 맞춤복지서비스 제공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은 20일(화) ‘용인장수클럽’ 대상인 95세 이상의 100세 도달 어르신 10명에게 방문하여 후원품을 제공했다.

‘용인장수클럽’은 10명의 관내 거주 장수어르신에게 각종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월 1회 주기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안부 연락 및 생활용품 지원, 각종 후원품 등을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경로효친사상을 선양하고 어르신의 장수를 기원하고자 계획되었다.

최근 코로나19로 댁에만 계셔서 심신이 지치신 어르신들을 위해 안부전화와 정서지원을 위한 새싹키트도 제공해드리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은 어르신 댁을 방문할 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복과 페이스 쉴드, 니트릴 장갑을 착용하고 수시로 손 소독을 하며 방역활동을 준수하며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다.

김기태 관장은 “장수클럽은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의 표현이며, 경로효친의 마음을 담아 진행하고 있는 특화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맞춤형 어르신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끊임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경로효친 사상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장수클럽과 더불어 지팡이 거치대 설치 등 범시민 복지프로젝트인 효의 사회화 운동(효·사·운프로젝트)을 진행 중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