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광주시교육청, 조선대와 ‘빛고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조선대와 ‘빛고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협약’ 체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위한 대학 협력체계 구축
조선대와 ‘빛고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협약’ 체결[사진=광주교육청 제공]
조선대와 ‘빛고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협약’ 체결[사진=광주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025년 전면 시행될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을 위해 21일 오후 4시 조선대 본관 청출어룸에서 조선대와 빛고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교육청과 대학의 연계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고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시교육청은 조선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내실화 및 고교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대학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우리지역 고등학생들의 진로 학업 설계를 지원키로 했다. 특히 현재 운영 중인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조선대는 고등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1학기 현재 교육학 심리학 프랑스어Ⅰ▲생명과학 실험 등 4개 강좌를 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지난해 전남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한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고등학교 선택과목 지도역량 강화 교원 연수를 개설 운영한 바 있다. 올해에도 환경’, ‘인공지능 수학등에 대한 교원 대상 택과목 직무연수 및 학생 대상 진로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운영한다.

앞으로 시교육청은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역사회 및 대학과 연계한 광주형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노력하며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할 예정이.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운용해 나가려면 대학과 교육청, 지자체가 서로의 교육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모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 고교교육 혁신 체제로서의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 주체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