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1년 비대면 치매극복 걷기행사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2021년 비대면 치매극복 걷기행사 실시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1.04.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동두천시민의 우울 극복과 치매 예방을 위한 ‘2021년 비대면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예방 정보 제공 및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여,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치매친화적인 환경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자는 내달 30일까지 치매안심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300명까지 동두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 만보기 어플리케이션 설치하고, 21만보 걷기목표를 달성하면 되며, 목표를 달성한 시민에게 기념품(체지방측정용 체중계)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용덕 시장은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2m 이상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걷기 운동에 참여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860-3376)로 문의하면 된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