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교육발전위, 2021년 수학 학업능력평가 지원 대상자 모집
상태바
고령군 교육발전위, 2021년 수학 학업능력평가 지원 대상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4.2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비대면 수업이 이뤄짐에 따라 학습격차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를 이해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수학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학습했는지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학 학업능력평가 지원’사업으로서 ‘2021년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의 응시 지원자를 모집한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초·중·고등 참고서 시장에서 오랜 시간 전문경험을 쌓아온 교육출판 전문업체 ㈜천재교육에서 주최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수학 교과 과정의 기본개념과 학습수준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고 시험에 대한 개인별 분석표를 제공해 개인별 부족한 영역 진단 및 수학에 대한 학습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매해 응시 열기가 뜨겁다.

특히 교육발전위원회의 기존 교육정책 사업들은 상대적으로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주로 추진됐으나 지난 2020년 성황리에 마친 ‘고령군-서강대 초등학생영어체험캠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호응 등을 고려해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학력평가는 오는 6월 12일 오후 2시 30분부터 대가야교육원 본원 및 다산원에서 오프라인 평가로 이뤄질 예정이며, 지원대상은 지역 내 초등4~6학년 100명 정도로 시험 장소에 따라 본원 70명, 다산원 30명을 선발해 응시료 3만원을 전액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5월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이고 방문접수(군청 총무과 또는 다산도서관)만 가능하다. 기타 상세내용은 고령군 홈페이지 및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