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3기 2030 청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 교육 개최
상태바
성주군, 제3기 2030 청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 교육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4.2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젊은 농업인 성공모델 구축을 목표로 꿈이 있어 행복한 청년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2030 청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30 청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 교육은 총 13회 60시간에 걸쳐 실시되며, 리더십, 스피치, 사업계획서 작성 등 이론교육과 6차 산업 및 청년 창업농 현장교육으로 이뤄진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금까지 해오던 농업과는 달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서 농업소득도 올리고 농산물의 부가가치도 창출하길 바란다”며 잘 사는 성주, 활력 넘치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들이 적극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농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해 청년농업인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30 청년농업인양성 아카데미 교육은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8명의 교육생들이 수료했으며, 농업 경영능력과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청년리더를 양성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농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농업·농촌 발전을 선도할 청년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한편,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 참석자 간 거리두기가 가능한 강의실을 확보했고, 교육 참석자의 발열, 호흡기 증상을 점검하고 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의 방역 조치를 갖춰 진행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