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46 (화)
산청군 통합 임신지원 서비스 ‘맘편한 임신’ 시행
상태바
산청군 통합 임신지원 서비스 ‘맘편한 임신’ 시행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1.04.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제도 온라인으로 한번에 신청
사진제공=임산부배려캠페인
사진=임산부배려캠페인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산청군은 통합 임산부 지원제도인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서비스 제공기관별로 따로 신청해야 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한 것이다.

기존 서비스는 지원 종류가 한정되고 지역별로 신청 기관이 달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앞으로 산청군에서는 산청군보건의료원 건강상담실 또는 지역 내 11개 읍면사무소에서 한 번에 방문 신청 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정부24’ 사이트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임산부는 ‘맘편한 임신’을 통해 전국 공통 서비스 14종과 산청군 자체 서비스 2종(임신 축하선물, 영양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공통 서비스 중 엽산제·철분제는 임산부가 택배비용만 부담하면 보건소 등을 방문하지 않고 택배로 받을 수 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산청군보건의료원 보건증진과 건강증진담당부서(☏970-7521~4)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통합제공 서비스가 실시된다”며 “앞으로도 육아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