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7 (금)
김해시,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 전 산하기관 확대 실시
상태바
김해시,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 전 산하기관 확대 실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1.04.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19일 허성곤 시장 주재 하에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는 지난해부터 격월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금년에는 지난 2월 8일 개최를 첫 시작으로, 부서별 청렴도 향상 추진성과 및 대책마련을 논의하는 두 번째 자리이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그동안 본청 기관에 한하여 국․소별로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가져왔으나, ‘투명하고 신뢰받는 1등급 청렴도시 김해’ 구현을 위해 이번 보고회를 기점으로 4개 산하기관(△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재)김해시복지재단 △(재)김해문화재단)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청렴도 향상 대책을 공유하고 추진상황 보고를 개최한다.

또한, 당일 대책 보고회는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기하고, 제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행동 실천 동참을 위해 책자 형태 대신 태블릿pc 보고 체계로 전환하여 회의를 진행했으며, 향후 이러한 보고체계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추진과 청렴문화 확산 노력이 우리 시 내부 기관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읍면동과 시 산하의 전 공공부문이 모두 함께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야 한다”며, 청렴도 향상 추진에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김해시 관계자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우리 시 전 산하기관과 연계하여 추진해 나갈 것이며, 올 한해 산하기관에서 추진한 반부패 청렴시책과 성과에 대한 평가를 연말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