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담양군,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접수 … 1인당 50만원 지원
상태바
담양군,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접수 … 1인당 50만원 지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1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30일 까지 신청, 도로점용허가·영업신고 등 지자체가 확인 가능한 노점상 대상
담양군청 전경[사진=담양군 제공]
담양군청 전경[사진=담양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담양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이 감소한 노점상의 지원을 위해 오는 630일까지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이전부터 영업 중이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노점상 중 올해 3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노점상으로, 도로점용허가나 식품위생법상 영업신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영업 사실 확인 등 지자체가 확인이 가능한 노점상이다.

시장 바깥 도로변 노점상은 상시 영업 확인 및 검증이 어려워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도로법 및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노점상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50만 원이며,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상인회 발급 노점상 확인서 등을 지참해 군청 풀뿌리경제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담양군이 아닌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주민등록지 시구청에서 접수한다.

군은 보다 많은 노점상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읍면 및 상인회에 공문을 발송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해 운영 중인 노점상에 직접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미등록사업자 소상공인들의 경영과 생활 안정뿐 아니라 정부지원에서 제외되는 정책사각지대 해소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