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해남군, 여성회관 제3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해남군, 여성회관 제3기 수강생 모집
  • 백성숙 기자
  • 승인 2012.08.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성숙 기자]해남군에서는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제3기 해남군 여성회관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 과정은 그동안 교육 수강생들의 설문조사와 간담회를 통해 지역 여성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해 더욱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16과목에 360명(과목당 20~30명)을 모집 운영한다.

제3기 교육은 어학분야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의류리폼 수준별 과정을 구분하여 개설, 초고령사회 새로운 취업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노인심리상담사, 노인건강운동지도사 자격 취득반을 개설함과 동시 야간반 한식조리사 자격 취득반을 개설해 더욱 알차고 다양하게 편성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10일 개강하여 12주~15주간 진행하게 되며, 교육과목으로 원어민과 함께 하는 기초생활영어, 의류리폼(초급반), 의류리폼사(고급반), 노인건강관리사, 기타교실, 행복한 밥상 우리가족 건강식, 퀼트, 노래교실, 챠밍댄스, 요가(주간), 의사소통&정서코칭 2급 자격증반, 한지공예 과목과, 직장인을 위한 야간반으로 요가, 에어로빅, 한식조리사 자격취득반을 개설하였으며, 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한글 교실도 상설 운영한다.

특히 의류리폼사(고급반), 노인건강관리사, 의사소통&정서코칭 2급, 한식조리사(야간), 요가(야간) 등 자격취득반과 야간 취미반 일부에 한하여 남성들의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수강신청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으로서 본인이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하며, 과목별 3~4만원(월1만원) 수강료를 납부해야한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저소득모자가정세대, 외국인주부는 수강료가 면제된다.

 

 

 

 

백성숙 기자 pi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