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최형식 담양군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긴급 브리핑
상태바
최형식 담양군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긴급 브리핑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6명 추가 발생,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결정
최형식 군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긴급 브리핑[사진=담양군 제공]
최형식 군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긴급 브리핑[사진=담양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14일과 15일 잇따라 6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브리핑을 열고 현재 상황과 향후 대응 방안을 밝혔다.

군에 따르면 담양군은 14일 확진 판정을 받은 담양11(전남982)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접촉자를 검사한 결과 5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에 군은 15일 오전 최형식 담양군수 주재로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대책을 논의했으며, 오늘부터 52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폭증하는 검체 검사 수요에 대비해 본청 근무자를 동원해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확진자 주변과 방문시설의 소독을 완료했으며, 파악한 추가 접촉자는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군민들에게 신속하고 투명하게 확진자의 동선을 공개하겠다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사실이 확인된 지역주민들은 발빠르게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해 지역사회 추가 감염을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의심증상이나 검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늘과 내일 담양읍 종합체육관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무료 검사를 받으라수도권 등 타지역 방문을 삼가고 언제 어디서는 강화된 생활 속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