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남구, ‘주말 토요학교’ 프로그램 운영자 모집
상태바
남구, ‘주말 토요학교’ 프로그램 운영자 모집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1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신청서 접수…6~12월까지 진행
지난 8년간 관내 청소년 3만5,032명 이용
광주남구청 전경
광주남구청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15관내 청소년들이 주말을 이용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꿈과 끼를 키우는 토요학교프로그램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과 끼를 키우는 토요학교는 문화교육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남구는 지난 2012년부터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자 신청 자격은 현재 기준으로 광주시에 소재한 청소년 관련 전문기관과 법인단체, 또는 개인사업자이다.

다만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으로부터 유사 사업을 수탁받아 진행 중이거나, 사무실 및 상근 직원이 없는 법인단체, 3자에게 재위탁 하고자 하거나 정부 및 지방자치단로부터 사업 응모 부적격으로 지정된 곳에서는 신청 할 수 없다.

모집 분야는 역사와 문화, 예술, 과학, 체육, 기타 분야이다.

신청서는 오는 27일까지 구청 7층 교육지원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사업 계획서와 프로그램 운영 역량 등을 평가해 다음달 중으로 프로그램 운영자를 선정할 방침이며, 토요학교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주말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나섬으로써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올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토요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2년부터 토요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청소년 35,032명에게 다채로운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한 것으로 집계됐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