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4.14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북구
배광식 북구청장이 14일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는 119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14일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는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19 릴레이 챌린지는 1가구 1소화기·화재감지기를 구비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시행된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해 11월 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처음 시작됐다.

이번 챌린지는 지명을 받은 참여자가 ‘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촬영한 다음,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의 지명을 받은 배광식 북구청장은 다음 주자로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 류한국 서구청장을 지명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어느 때보다 실내 화재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며 “소화기 1대가 초기 화재 시 소방차 한 대 이상의 역할을 하는 만큼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화재감지기 구비에 많은 동참 부탁드리며 안전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