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천생중 김문성 학생 2021 경북소년체육대회 승마 장애물 비월경기 부문 '은상' 획득
상태바
구미천생중 김문성 학생 2021 경북소년체육대회 승마 장애물 비월경기 부문 '은상' 획득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1.04.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교육지원청)
사진=구미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 천생중학교(교장 박철수) 3학년 김문성 학생이 지난 11일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열린 2021 경북소년체육대회 승마 장애물 비월경기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하고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북 대표로 선발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승마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경상북도체육회와 대한승마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승마 대회의 경기 종목은 장애물 비월 80Class와 마장 마술 경기로 나누어 치러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강력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마필 역시 대한승마협회에서 여권을 발급받은 말과, 한국마사회에서 승용마 등록을 마친 말로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이 최근 6개월 이내이며 말 여권을 지참하도록 하였다.

천생중학교 박철수 교장은 “우리 학생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엄중한 상황에서도 중등부 선수로 대회에 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매우 자랑스럽다”며 “천생중학교도 큰 뜻을 가지고 자신을 가꾸는 학생을 키우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어지는 대회에서 학생이 꿈을 가지고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