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57 (화)
국민의힘 "일본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강력 규탄"
상태바
국민의힘 "일본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강력 규탄"
  • 김승자 기자
  • 승인 2021.04.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환노위와 농해수위 동료의원들과 국회 소통관에서 14일 오후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14일 오후, 동료의원들과 국회 소통관에서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김승자 기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1일 평균 140t의 오염수가 발생하고, 지난달 기준 약 125만t이 보관되어 있는 가운데 최근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의 심사와 승인, 방출시설 건설 등의 과정을 거쳐 2013년 실제 방류로 이어질 전망이다.

국민의힘 국회 환노위와 농해수위 소속 의원들이 14일 오후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상 방류를 규탄하고 문재인 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환노위 야당간사인 임이자 의원은 “대한민국을 비롯한 인접국의 반대여론에도 불구하고 오염수 방류를 결정한 일본의 자국이기주의에 국민의힘은 강한 우려와 유감을 표현한다”고 밝혔다.

오염수를 핵종 제거 설비로 처리하더라도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는 그대로 남아 현지주민을 비롯한 인접국에 큰 피해를 안겨줄 수 있으며 독일의 연구기관 또한 방류된 오염수가 7개월 후에는 제주도 근해에, 18개월 후에는 동해 대부분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처럼 국제사회의 반대여론이 만연함에도 오염수의 대기 방출, 저장탱크확충 등의 대안을 무시하고 오로지 비용적 관점으로 해양방류 결정을 강행한 일본 정부를 과연 선진국이라 부를지 의문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 대해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가 우리나라 해양생태계 파괴는 물론 국민의 건강과 안전, 수산업계에도 심각한 피해를 끼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며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일본의 오염수 방류에 대해 긴밀한 대응책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강력이 촉구”했다.

김승자 기자 ksj25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