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호응’
상태바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호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1.04.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 13일 장애인복지관 주차장에서 장애인의 안전 운전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무상점검은 기아자동차 정읍지점과 전주 서비스센터 소속 전문 정비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자동차 무상점검 사업은 복지관 이용장애인과 지역 내 장애인콜택시 등 유관기관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관리는 물론, 수리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감 감소와 이동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차량 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은 브레이크와 벨트, 에어컨 등 각종 차량 장치의 작동상태와 LPG 자동차의 가스누출 여부 확인 등의 경정비로 진행됐다.

또, 엔진오일과 워셔액, 냉각수 상태를 점검 후 보충하고, 와이퍼와 전구 등의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특히, 점검 도중 이상이 발견된 차량에 대해서는 즉시 수리 후 운행토록 계도하고, 수리 상담까지 진행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연계 사업을 통해 정읍시 1만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