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29 (화)
한전,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상태바
한전,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1.04.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한전 복지할인 가구 대상 구매가 10% 지원 시행… 연간 약 70GWh 에너지절감 기대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오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예산은 700억원 규모이며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가구가 지원대상이다.

복지할인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출산(3년 미만) 가구, 대가족(5인 이상),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이다.

‘전기요금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서 지원 대상 확인이 가능하다.

자료=한전
자료=한전

지원대상자는 시장에 출시된 지원대상 품목 중 4월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효율등급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 대상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해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포털 검색창에 ‘한전 고효율 가전’ 입력 시에도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 지역별 담당자 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일부 가전회사(코웨이, 쿠첸)는 지원대상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전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동참해 별도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한국전력은 고효율가전제품 구매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약 70GWh의 에너지절감(약 2만 4000가구의 연간 전력 사용량) 효과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