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22 (금)
질병관리본부, 개학 전 자녀들 감염병 예방접종 완료 당부
상태바
질병관리본부, 개학 전 자녀들 감염병 예방접종 완료 당부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8.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율)는 다음주 개학을 맞아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자녀들의 예방접종여부 확인과 필요한 예방접종을 16일 당부했다.

만 4~6세 유치원생은 기초접종으로 형성된 감염병에 대한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로, MMR 2차, DTaP 5차, 폴리오 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3차) 추가접종을 해야 하며, 접종연령에 해당되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접종을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통해 대부분 추가접종을 완료하였지만, 아직도 미 접종한 학생들이 일부 있어 이들에게 빠진 접종을 완료하도록 권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만 11~12세 초등학교 5~6학년생은 Td 또는 Tdap 6차, 일본뇌염 5차 접종을 완료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개학 후 단체 생활을 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과 같이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어 예방접종뿐만 아니라 평소에 철저한 개인위생준수를 강조했다.

보육시설 및 학교에서 감염병이 발생하는 경우, 바로 진료를 받도록 하여 감염병을 조기에 진단받고, 등교중지 등 환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호자 및 선생님 등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