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2년도 국비확보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동시, 2022년도 국비확보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21.04.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가투자사업 추진상황 공유 및 현안 논의
12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웅부관 청백실에서 국회의원, 지역 출신 도의원, 시의원, 시 간부공무원들과 ‘예산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12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웅부관 청백실에서 국회의원, 지역 출신 도의원, 시의원, 시 간부공무원들과 ‘예산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안동시는 내년도 국가투자사업의 원활한 예산 확보와 향후 대응전략을 모색하고자 12일 안동시청 웅부관 청백실에서 ‘예산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국비사업은 매년 4월 말 경북도를 통해 각 중앙부처로 신청, 5월 말까지 각 부처 심사를 거쳐 기재부로 제출하고 있어, 이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론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회의원을 비롯한 5명의 지역 출신 도의원과 18명의 시의원이 소속 정당을 떠나, 시 간부공무원들과 격의 없이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 현안의 해법을 모색했다.

시(市)와 정치권이 힘을 합쳐 확보하여야 할 국비사업은 65건, 3,070억 원으로, △점촌~안동 간 단선철도 건설, 안동 풍산~서후 간 국도34호선 확장 등 건설사업(SOC)분야 △제4차 문화도시 지정,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등 문화·관광분야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재정지원사업, 백신상용화 기술지원기반시스템 구축사업 등 바이오 산업분야가 역점사업이다.

이밖에도 △안동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상권르네상스사업 △물순환 도시 조성사업(2차) △ 운흥동 등 폐철도권역 도시재생뉴딜사업 △제16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 개최 등의 사업도 새로 국비 확보를 추진하는 사업들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코로나19로 지방재정이 위축되어 시민들의 행정 수요를 모두 충족하기에 한계에 직면해 국비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국가예산은 지자체의 관심과 노력 없이는 확보가 불가능한 만큼 항상 위기의식을 갖고 차질 없이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kns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