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제5기 희망달서 SNS기자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대구 달서구, 제5기 희망달서 SNS기자단 발대식 가져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1.04.1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희망달서 SNS기자단 발대식. [사진=대구 달서구]
제5기 희망달서 SNS기자단 발대식.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지난 8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달서구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제5기 희망달서 SNS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SNS홍보활동 가이드라인에 대한 교육,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2월 개설한 공식 유튜브 채널 '달서TV'에 업로드 된 영상 가운데 하이라이트만을 모아 함께 시청하며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희망달서 sns로 소통의 빛을 밝혀요' 문구가 1글자씩 적힌 말풍선 조명을 밝히면서 기자단으로서의 각오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펼쳤다.

제5기 희망달서 SNS기자단은 블로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튜브기자단으로 나눠 SNS활용도가 높으면서 글쓰기, 사진·동영상 촬영 등이 우수하고 각 분야별 특화된 역량을 가진 20명을 선발했다.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를 망라하며 직업군도 대학교수, 초등학교 교사, 동화작가, 회사원, 대학생, 주부 등 다양하다.

SNS기자단은 내년 3월말까지 1년간 달서구의 주요정책과 관광명소, 맛집, 축제, 행사 등을 직접 취재하고 구 공식 SNS와 개인 SNS채널을 통해 달서구의 색다른 매력을 더욱 친근하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SNS로 구의 정책을 홍보하고 구민의 의견을 생생하게 전달하는데 기자단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달서구가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과 유용한 정보를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널리 알리는데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며, 구민을 비롯한 네티즌들에게 주요정책,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