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함안군승마공원, 학생승마체험 큰 호응 얻어
상태바
함안군승마공원, 학생승마체험 큰 호응 얻어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1.04.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승마공원, 학생승마체험 큰 호응
함안군승마공원, 학생승마체험 큰 호응<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말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함안군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4월부터 12월 말까지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 약300명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첫 참여자를 우선 지원한다.

또 함안군승마장(가야읍 봉수로 478)에서 실시되는 이번 사업에는 학생 개인별 10회 체험비에 해당하는 30만 원 중 24만원이 지원된다.

군은 지난 3월 학교별 승마체험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승마체험 학생명단을 확정했으며, 각 학교 실정에 맞게 일과·방학 중 또는 휴일이나 방과 후에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1인당 10회에 걸쳐 승마에 대한 이론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말과 교감 나누기, 말 끌기, 승·하마법, 평보, 좌·경속보 등의 강습을 받게 된다.

군은 이번 사업이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 예방과 심신단련에 기여하고,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말과의 친밀도를 높여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승마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승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기간 동안 학생들이 다치지 않도록 승마장 안전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말산업 중심도시 함안군에 걸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승마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남의 말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