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정읍시,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단풍미인대학 e-비지니스과정 개강
상태바
정읍시,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단풍미인대학 e-비지니스과정 개강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1.04.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지역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정읍 단풍미인대학’e-비지니스 과정이 9일부터 본격적인 교육 일정에 들어갔다.

단풍미인대학 e-비지니스 과정은 블로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페이스북 등 SNS 채널운영을 통한 농산물 홍보와 마케팅 교육으로 체계화된 정보화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달 9일부터 9월까지 15차 과정으로 운영되며 스마트폰과 PC를 병행한 이론실습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14기를 맞고 있는 단풍미인대학은 정읍의 농특산물 브랜드인 ‘단풍미인’을 전국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농업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기초적인 소양과 유통․마케팅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기술센터는 자유무역협정(FTA) 체결과 기후 변화 등 시대 흐름에 맞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핵심 농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구조가 정착되고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케팅의 요구도가 높아감에 따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지역 농업인의 온라인 인프라 구축과 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