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임실군, 아동학대 예방·위기 아동 보호 지원 체계 구축
상태바
임실군, 아동학대 예방·위기 아동 보호 지원 체계 구축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1.04.0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보호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임실군이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보호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전북 임실군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보호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아동학대 지원 체계는 아동학대 조기 발견 체계 구축과 기관 간 협업체계 내실화, 위기 아동 신속 대응 체계 마련, 아동학대 상담실 운영 등으로 마련됐다.

먼저 아동학대 조기 발견 체계 구축을 위해 각 읍‧면의 이장단을 활용, 즉각분리제도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정보전달 및 홍보를 진행한다.

또 관내 교육기관 및 복지시설과도 협의해 아동학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조기 발견 체계를 구축, 임실경찰서와 업무협의를 통해 아동학대 대비, 위기 아동 신속 대응 체계를 마련한다.

군은 2회 이상 신고가 있고 아동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이 있는 경우 즉각분리제도를 적용할 방침이다. 또 전라북도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임실경찰서 아동학대 관련부서와 동행 출동해 조사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분리된 0~2세 아동을 안전한 가정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위기 아동 보호 가정과 특별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전문적인 양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위탁 가정도 모집한다.

이와 함께 아동보호의 접근성 확보 및 홍보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도 개설했다.

이를 통해 아동보호 보도자료 및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 있으며, 1:1 채팅으로 아동보호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이 채널은 ‘임실군 아동보호 서비스’로 임실군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심민 군수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호 지원 체계를 통해 아동학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위기 아동을 지켜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동의 안전한 성장과 보호를 위한 행정적 노력과 제도 개선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