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13 (수)
전남도, 대학생 해외 진출 적극 지원
상태바
전남도, 대학생 해외 진출 적극 지원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1.05.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목포대·순천대서 워킹홀리데이 설명회

전라남도는 도내 대학생들이 워킹홀리데이 협정체결국을 방문해 공부하면서 산업현장을 경험하고, 국제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목포대와 순천대에서 워킹홀리데이 설명회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도와 외교통상부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주관으로 6월 1일 오후 3시 목포대에서, 2일 오전 10시 순천대에서 각각 실시된다. 비자 신청 및 발급, 해외취업 정보 제공, 해외 안전관리 등에 대한 설명 있을 예정이다.

워킹홀리데이(Working Holiday)는 워킹홀리데이 협정 체결국 청년들이 상대방 체결국을 방문해 일정 기간동안 관광과 제한적 형태의 취업을 함께 함으로써, 그 나라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로 관광취업사증 제도라고도 한다.

우리나라는 현재까지 호주·캐나다·뉴질랜드·일본·프랑스·독일·아일랜드·스웨덴·덴마크·대만·홍콩 등 총 11개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을 체결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워킹홀리데이 참가자 수는 2008년 4만명, 2009년 5만3천명, 2010년 5만여명에 이른다.

장석홍 전남도 행정과장은 “도내 대학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해외 경험을 함으로써 국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도내 대학 및 도교육청과 함께 도내 대학생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hktimes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