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00:12 (토)
경북도,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4.07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7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접종률 향상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유관기관, 시군 단체장들이 참여해 1분기 대상자별 접종현황 등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75세 이상 어르신 등 2분기 접종대상자의 동의율을 높이기 위한 시장·군수들의 의견을 듣고 협조를 구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보고회에서 이 관 경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동국대 의과대학 학장)은 백신 조기접종 필요성에 대해 “백신만이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약을 해소할 수 있다”며, 구체적으로는 “의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의료기관 종사자들은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 주기적 PCR검사 부담완화, 다른 의료기관으로 전직 등을 위해 필요하고 일반인의 경우에도 응급상황 시 병원 입원, 병원 간 전원, 확진자와 접촉 시 자가격리기간 단축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접종대상자별 보고에서는 경북도 사회복지과장, 어르신복지과장, 장애인복지과장, 보건정책과장, 자치행정과장과 경북교육청 보건팀장이 접종대상별 추진현황 및 접종률 제고방안을 보고했다.

시군별 보고에서 김충섭 김천시장은 “요양병원장들에게 신속한 접종참여 및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시켜 접종률을 향상”, 강영석 상주시장은 “공무원과 이통장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을 독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백신의 안전성 및 효과성을 반복 홍보 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차 유행이 시작 될지 모르는 지금이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백신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이다”며 “도민들이 불안해 하지 않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시장·군수들께 대책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