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남구, ‘朝鮮 타임여행’ 등 이색 인문학 선뵌다
상태바
남구, ‘朝鮮 타임여행’ 등 이색 인문학 선뵌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월까지 푸른길‧청소년도서관 2곳서 진행
강연‧체험 통해 그림 속 숨은 이야기도 탐구
길 위의 인문학[사진=남구 제공]
길 위의 인문학[사진=남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5월부터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 등을 학습탐방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남구는 6인문학에 대한 관내 주민들의 관심을 북돋우고, 강연과 토론, 탐방을 연계한 수준 높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관내 2곳의 구립 도서관에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푸른길도서관에서는 오는 56일부터 618일까지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경태 전남대 역사교육과 조교수와 김동수 전남대 명예교수, 이은경 광주대 호텔외식조리학과 겸임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임진왜란과 강화교섭, 조선시대 사학 교육을 담당한 서원, 식문화 등에 관한 강의와 토론을 벌인 뒤 전라도 유일의 일본식 성곽인 순천왜성을 비롯해 광주 월봉서원, 장성 필암서원, 순창 장류체험관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2일부터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namgu.gwangju.kr) 및 전화(607-2532)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청소년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그림 속 숨은 이야기 찾기를 주제로 이색적인 인문학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고통을 예술로 승화한 화가 프리다 칼로의 생애를 비롯해 클림트와 에곤실레, 남도의 화가로 사랑을 빚어낸 오지호김환기천경자 작가, 마네 및 클로드 모네 등 인상주의 화가의 작품과 생애,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신화 등에 관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8번의 강연과 양림미술관을 비롯해 한희원 미술관 등 현장 탐방으로 구성되며, 참가자 접수는 7월말 정도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