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김해시, 구름 인파 연지공원 방역대책 추진
상태바
김해시, 구름 인파 연지공원 방역대책 추진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1.04.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만개 상춘객 몰리는 4월 한달 집중 관리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500명대로 치솟는 최근의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봄철 상춘객들에 의한 코로나 감염과 확산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역 대표 공원으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연지공원을 대상으로 이달 한 달간 긴급방역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시가지 한복판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연지공원은 사계절 내내 운동과 휴식, 주말 나들이 장소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것은 물론 4월이면 벚꽃과 튤립이 만개해 인파가 더욱 집중돼 시는 코로나 방역지침 위반행위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시는 감염이 우려되는 밀접‧밀집‧밀폐 예방을 위해 연지공원 내 조각공원 잔디밭을 한시적으로 폐쇄하고 산책로는 우측 보행 유도 띠를 설치해 거리두기를 유도한다. 또 방역수칙 준수 안내 현수막 80여개를 설치하고 담당공무원들이 수시로 점검과 계도활동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시는 불특정 다수가 많이 이용하는 공원 내 농구장, 족구장 등은 관리자가 없어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기 어려워 폐쇄 조치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김상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아쉬움 담긴 말씀도 있지만 코로나 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에 시민들의 너른 이해를 구하면서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