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개발공사, 노사상생협약 선포식 가져
상태바
경북개발공사, 노사상생협약 선포식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4.0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신뢰와 협력을 통한 노사 동반성장의 첫걸음 내딛어!
사진=경북개발공사
사진=경북개발공사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 이하 공사)는 1일 공사 강당에서 노사상생협약 선포식을 개최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통한 노사 동반성장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와 노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근로기준법 및 노동관계법령 준수, △도청신도시 사업의 성공적 완수 및 경북 균형발전과 경제활성화, △신규사업 발굴, △직원 능력개발 및 실질적 성과 창출,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 실천, △근무환경 개선과 스마트워크 도입 등 동반성장의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사실, 지난 3월 취임한 이재혁 사장의 노동조합과의 1호 공약은 ‘노사상생협약’ 체결이다.

지난 취임식에서 이재혁 사장은 ‘유지경성’을 언급했다. ‘뜻이 있으면 마침내 이루어진다’는 말로 노사가 뜻을 모으고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뭉쳐 선도적인 공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출했다.

한편,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지난 2007년 노동조합 창립 이래 15년째 노사 무분규 및 무쟁의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매월 노사공동 대화의 날인 ‘노사 상생한데이’를 실시하여 상생적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공사 이재혁 사장은 “이번 상생협약체결을 통하여 보여준 노동조합의 협력에 감사하며, 지속적으로 노사관계의 유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손영만 노조위원장은 ” ‘상식이 통하는 노조’라는 현 노동조합의 캐치프레이즈에 걸맞는 합리적으로 소통하는 노동조합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