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영천시선거관리위원회, 올바른 선거문화 교육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영천시선거관리위원회, 올바른 선거문화 교육을 위한 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3.3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사진=영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30일(화) 영천지역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및 올바른 선거문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시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생 대상 민주시민교육 및 건전한 학생자치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 사업에 상호협력하고 교류하기로 하였다.

영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학교 학생회 임원선거 시 투·개표 관리 등 선거관리 전 과정을 현장 지도하고 투표용지 발급 및 기표대 설치 등 실제 투표소와 동일한 환경 설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에 대여하는 투표함과 기표대를 학교지원센터가 자체 보관하도록 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생회 임원선거 시 학교에서 영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공문을 발송하고 투표함과 기표대를 대여하던 현행 방식을 개선하여 투표함과 기표대를 자체 보관및 학교로 대여하고 반납 수령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사가 선거 물품을 수령하고 반납하는 일련의 과정을 대신함으로써 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게 됐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