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임실군, 새마을지도자 농촌 어르신 효자로 '인기'
상태바
임실군, 새마을지도자 농촌 어르신 효자로 '인기'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1.03.3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단체 활용‘부르면 간다 어보맨(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사람들)’출범
신덕면 시범사업지 특수시책 추진…노약자 및 어르신 생활불편사항 해결
30일 임실군은 농촌 마을의 고령층 어르신들의 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부르면 간다 어보맨(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사람들)’사업에 신덕면을 시범사업지로 선정, 추진 중이라고 3밝혔다.
30일 임실군은 농촌 마을의 고령층 어르신들의 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부르면 간다 어보맨(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사람들)’사업에 신덕면을 시범사업지로 선정, 추진 중이라고 3밝혔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전북 임실군이 새마을단체를 활용해 농촌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특수시책 사업을 추진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30일 군은 농촌 마을의 고령층 어르신들의 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부르면 간다 어보맨(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사람들)’사업에 신덕면을 시범사업지로 선정, 추진 중이라고 3밝혔다.

'어보맨' 사업은 그동안 존재감이 미약했던 새마을단체 지도자들이 적극 나서 마을 어른들의 생활 과정에서 크고 작은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방문해 해결해 주는 마을공동체 회복 프로젝트다. 시범사업 대상 지역으로 선정된 신덕면은 최근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부르면 간다 어보맨’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마을별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들은 어보맨으로 새롭게 변신해 타지에 살고 있어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자녀들을 대신하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어보맨은 마을 어르신들의 일상에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어르신 가정의 전화기에 어보맨의 핸드폰 번호가 입력된 단축번호를 누르면 즉시 방문한다. 어르신들이 불편해하는 TV 리모컨 오작동이나 전구 교환, 소규모 주택 보수, 집안청소 및 세탁 봉사 등 단순한 문제는 즉시 해결해 드린다.

신기식 신덕면 새마을지도자 회장은 “새마을지도자가 부녀회장과 함께 마을 어른들을 보살핌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드는 보람된 일을 맡게 되어 기쁘다”며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어르신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 민 군수는 “어보맨이 자녀들을 대신해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역할을 하게 되어 어르신들의 생활에 많은 도움을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