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광식 대구북구청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 동참
상태바
배광식 대구북구청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 동참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3.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광식 북구청장이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
배광식 북구청장이 30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배광식 북구청장은 30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저출산 극복에 대한 구호, 사진 등을 개인 SNS에 올리고 1주일 내에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챌린지가 함께하는 육아 실천 분위기 확산으로 저출산 극복의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북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다음 참여자로 고윤환 문경시장,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을 지목했다.

한편, 북구는 가족사랑 아동 뮤지컬 제작에 이어 올해 청소년을 위한 출산장려 창작 뮤지컬 제작과 가족친화와 관련한 생활 속 실천사례 UCC 공모전 등 다양한 출산장려 및 인식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43억원을 투입해 지역중심의 통합적 가족서비스를 제공할 지상 5층, 연면적 1600㎡ 규모의 통합가족센터도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