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행사 소식] 제4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행사 소식] 제4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5.2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안전과 품질확보로 의료기기산업이 앞장선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5월 27일(금) 세종문화회관에서 ‘제4회 의료기기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건강한대한민국 만들기’, ‘안전과 품질확보, 의료기기의생명입니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기기인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정부 및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에서 30년간 치과기자재 개발 및 수출에 크게 기여한 한일치과산업(주) 임양래 대표이사에게 국민포장이 수여되며, 정부포상 대상자는 대통령 표창 2명, 국무총리 표창 4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8명, 식품의약품안전청 10명 등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총 25명에게 포장 및 표창이 수여된다.

노 식약청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최근 의료기기분야는 첨단융복합 제품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FTA의 확대 등에 따른 시장의 글로벌화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쟁력 강화가 요구되고 있는 시점임을 강조하고, 의료기기 산업이 신성장동력산업으로 그 입지를 더욱 튼실히 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 의료기기업체가 신제품 개발 및 투자에 박차를 가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의 설립 추진 및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허가·심사기반 구축’등 국내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책 마련에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임을 밝힐 예정이다.

‘희망나누기’ 행사도 함께 실시된다.

의료기기 4개 단체(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대한치과기재협회)가 ‘한국․몽골 협력 포럼사무국’ 및 ‘경희대학교 치의학대학원 봉사단체’에 의료기기를 기증하여 소외계층에 의료혜택이 확산될 것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